퍼블릭 프로그램

전시 연계 온라인 토크 II: 《시-코드-실》

2021.12.02

온라인 줌 미팅

전시 연계 온라인 토크 II: 《시-코드-실》

당탕퉁탕》, 《잭슨홍의 사물탐구놀이》 포함)를 기획하고, 다양한 협업자들과 교육 및 공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와 시카고 예술대학교에서 미술사를 공부하고, 텍사스 휴스턴 미술관의 코어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거쳤다. 

브루스 리

브루스 리는 CHAT(홍콩 섬유예술미술관)의 어시스턴트 큐레이터이다. 엮고, 뜨개질하고, 글을 쓰는 사람으로서의 지식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직물-만들기를 통해 어떤 종류의 읽기 방식이 만들어지는지를 탐구한다. 브라운 대학교와 로드 아일랜드 디자인 학교를 졸업하였고, 비교 문학 및 섬유 분야에서 학위를 받았다.

유제니아 로

CHAT의 배움과 커뮤니티 담당 어시스턴트 큐레이터이다. 2011년 홍콩성시대학교의 중국어, 번역, 언어학과를 우등으로 졸업하였고, 2015년에는 홍콩대학교에서 미디어, 문화, 창의도시로 석사학위(2015)를 취득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에서 프로그램 개발을 한 경험과 대학에서의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고등 교육기관에서 강사로 일했으며, 동시대 미술과 창조산업에 대중이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태윤

예술가⋅교육자⋅활동가인 최태윤은 예술-액티비즘-교육 간 교차성에 초점을 두고, 과학⋅기술⋅사회⋅인간관계 내 시적인 가능성을 탐구한다. 그는 드로잉, 텍스트, 컴퓨터 코드를 활용한 전자장치,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협업자들과 함께 예술작품, 교육 프로그램 등을 만들어낸다. 또한 교육자로서 2013년 뉴욕 시적연산학교School for Poetic Computation를 공동설립, 실험적인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계속해왔다. 또한 활동가 및 학자들과 함께 장애인 커뮤니티의 접근성과 다양성, 환경, 반-인종차별과 같은 예술의 사회적 실천을 지속해오고 있다.

기간
2021.12.02
장소
온라인 줌 미팅
발표자
브루스 리, 유제니아 로,유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