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아트선재센터 해외 협력 전시 소개합니다.

아트선재센터 해외 협력 전시 소개합니다.

아트선재센터는 해외미술기관과 협력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교류와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아트선재센터는 글로벌 미술계에 한국작가들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아시아, 중동, 유럽 등 글로벌 미술현장과 더불어 ‘동시대 미술의 지금’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호추니엔: Time & the Tiger

기간:  2023. 11. 24. – 2024. 3. 3.
장소: 싱가포르아트뮤지엄
주최: 싱가포르아트뮤지엄, 아트선재센터

아트선재센터는 호추니엔의 20년 동안의 작품 활동과 신작을 소개하는 대규모 전시를 싱가포르아트뮤지엄과 공동기획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회화, 영화, 공연, 설치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역사, 신화 그리고 정체성을 탐구하는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특히 아트선재센터와 싱가포르아트뮤지엄이 공동 커미션한 작품 〈시간을 위한 T(T for Time)〉는 새로운 시간성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시간을 위한 T(T for Time)〉 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2023 한-아세안 문화혁신 공동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습니다.

김희천: Double Poser

기간: 2023. 12. 1. – 2024. 1. 7.
장소: 헤이워드갤러리, 런던
주최: 헤이워드갤러리, 아트선재센터

아트선재센터는 영국에서 첫 번째로 열리는 김희천의 개인전을 헤이워드갤러리와 공동으로 기획하였습니다. 디지털 기술과 가상 공간이 현실 세계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는김희천은비디오 매체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건축적 구조와 컴퓨터 생성 이미지, 그리고 비디오 게임 미학이 융합된신작 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아트선재센터에서 2019년에 커미션한 〈탱크〉도 함께 전시될 예정입니다.

*이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주영 한국문화원이 주관하는 ‘2023 코리아 시즌’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