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아티스트 토크 : 사이먼 후지와라(Simon Fujiwara)

2023년 4월 7일(금) 16:00 ~ 17:00

아티스트 토크 : 사이먼 후지와라(Simon Fujiwara)

아트선재센터는 오는 4월 7일(금) 사이먼 후지와라(Simon Fujiwara)의 아티스트 토크를 개최합니다.

사이먼 후지와라는 동시대 기술로 매개된 정체성의 변화를 탐색하며, 세습되는 인종적 국가적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지닌 모순을 연구합니다. 작가는 스펙터클, 환상, 진정성에 사로잡힌 동시대 자유주의 사회에 왜곡된 거울을 비추기 위해 광고, 미술관, 테마 파크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식적 전략을 사용합니다.

이번 아티스트 토크에서는 작가의 새로운 연작인 <Who the Bær>연작에 관해 이야기 나눌 예정입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첫 봉쇄 기간을 지내며 탄생한 이 연작에는 ‘후(Who)’라는 이름의 만화 곰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새하얀 털과 황금빛 심장, 엄청나게 긴 혀를 지는 곰은 인종, 젠더, 섹슈얼리티 등의 정체성에서 자유로운 캐릭터로 완성되었습니다. 작가는 2차원 이미지라는 점 이외에는 명확한 특징이 없는 이 캐릭터를 통해, 이미지에 집착하는 동시대인에게 ‘진정한 자아는 무엇인가’라는 철학적 질문을 던집니다.

연작은 2021년 밀라노에 있는 프라다 재단에서 열린 개인전 에서 첫 공개된 이후, 로테르담의 쿤스트인스티튜트 멜리(Kunstinstituut Melly), 베를린의 에스더쉬퍼(Esther Schipper), 도쿄의 프라다 아오야마(Prada Aoyama) 등 유럽과 아시아의 주요 기관과 갤러리에서 회화와 조각, 설치작품, 스톱 프레임 애니메이션, 아동 도서 등 새로운 매체와 모습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일시: 2023년 4월 7일(금) 16:00 ~ 17:00
장소: 아트선재센터 아트홀 (B1)
대담자: 현시원 (시청각 디렉터)
비용: 무료
참여방법 : 사전예약_하단의 신청하기 버튼 클릭
*한-영 순차 통역이 제공됩니다.

기간
2023년 4월 7일(금) 16:00 ~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