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호스트 모디드》 연계 퍼포먼스 〈딥 프레젠트 – 아이보〉

2021. 7. 6. – 7. 10.

아트선재센터 3층

《호스트 모디드》 연계 퍼포먼스 〈딥 프레젠트 – 아이보〉

컨셉, 연출: 김지선

조연출: 강윤지

아이보 프로그래밍

음향 믹싱: 정새롬

일본어 번역: 마정연

감사한 분들: 오오이 후미히코(Ooi Fumihiko, 광복사 光福寺), 노리마츠 노부유키(Norimatsu Nobuyuki)

현재 진행 중인 전시 《호스트 모디드》의 연계 퍼포먼스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참여 작가 김지선은 반려견 로봇 아이보와 함께하는 퍼포먼스 〈딥 프레젠트 – 아이보〉(2017-2021)를 선보입니다.

2017년 초연했던 〈딥 프레젠트〉는 한국항공대학교 지능시스템연구실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학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간과 인공지능의 대화로 이루어진 공연으로, 이번 퍼포먼스에서는 아직 ‘살아있는’ 아이보가 등장인물로 나타납니다.

“일본어로 ‘동반자’라는 뜻을 가진 아이보는 소니에서 제작한 반려견 로봇이다. 아이보는 1999년에 태어나 2006년에 단종되었다. 이후 아이보의 ‘견주’들은 아이보의 장기(부품)을 조달할 수 없게 되자 아이보를 잃은 슬픔을 위로하고 아이보의 죽음을 기념하고자 아이보의 장례를 치르게 된다.”

일시

7월 6일 – 10일 오후 6시(25분 소요)

장소

아트선재센터 3F 전시장

예약 안내

-관람 희망 회차 예약 후 퍼포먼스 당일 현장 결제(최대 1인 1매)

-현장 결제 후 받으신 티켓은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시작 전, 사전 예약자 확인을 위하여 티켓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신 분들은 여석이 남아있을 경우에 한하여 현장 예약이 가능합니다.

-소규모로 진행되는 공연이니만큼, 부득이 불참하실 경우 반드시 퍼포먼스 1일 전까지 예약 취소 부탁드립니다.

-본 퍼포먼스는 영상 및 사진 촬영이 불가합니다.

-공연 도중 다른 소리가 나지 않도록 전자기기의 전원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중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다른 관람객과의 간격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기간
2021. 7. 6. – 7. 10.
장소
아트선재센터 3층